합격수기
익명 - 이화여대 합격수기 2014-12-10
이화여대 합격수기 -


대망의 2.10(대부분의 학교 발표일) 전에 갑작스런 합격통지서를 받고 기분이...
물론 좋지만! 무언가 형언할수 없는 느낌이!!
지난날동안 공부한 시간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더라구요.

사실 저는 편입공부를 2개월 했습니다.
학원을 다니기 시작한건 11월부터였지만 본격적으로 공부한건 12월부터였으니 2개월이 채 안된게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처음 11월에 학원을 처음 갔을때는 수업에만 충실했습니다.
한번도 남아서 자습해본적 조차 없어요. 처음 편입공부를 했을때 가장 큰 압박은 역시 어휘
이건 뭐.. 보고나면 바로 까먹고, 그래서 이건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했죠..
남들다 가지고있는 MD,거로 중 거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딱 한번 펴보고 그뒤로는 보지 않았어요. 그때한 결심.. 그냥 다 버리고 학원에서 시키는거나 하자.
학원을 다닌것도 스스로가 의지가 약하다는걸 알아서였기에, 이왕 다니기 시작한거 학원에 모든 것을 맡기기로 했습니다.
모든 어휘책을 덮고 학원에서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단어만 100% 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지금도 돌아보면 학원에서 나눠준 기출과 예상. 그거 다 외웠다면 모르는 단어 없을듯.
결론적으로 11월은 ‘학원수업+어휘’ 중심 공부를 했습니다.
편입공부의 또하나의 어려운 관문인 Logic 부분도 11월에는 수업에만 충실한 정도였죠.

12월부터는 이제 정신을 차리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학원에서 자습을 시작했습니다! 자습하면서 다른학생들이 많은 문제집을 푸는걸 보고 ‘나도 저렇게 해야하나?’라고 흔들렸던적이 잠시 있었지만, 우선 기본에 충실하고 싶었습니다.
열 개를 대충 아느니, 한 개를 제대로 아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11월 한달동안 학원에서 배운책 4권을 어휘,독해+라직,문법 3파트로 나눈뒤 저만의 복습노트를 만들었습니다. 그 뒤로 예습과 복습을 더욱 철저히했는데, 초반에는 예습 복습만으로도 하루시간이 다갔습니다. 복습이 어느정도 자리가 잡혔을때는 제가 정리한 노트를 매일 봤고 어휘암기에 마지막 스퍼트를 올렸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12월에 한 공부는 ‘어휘암기+복습노트’ .
독해랑 Logic은 예습하는 정도가 감을 잃지 않고 너무 무리하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기본수업+Final 이었기 때문에 일주일에 독해문제 30개 Logic은 60개 정도 푼것 같네요.

Logic같은경우는 초반에 많이 틀렸었는데, 예습한뒤 수업을 듣다보니 제가 논리적 비약이 심하다는걸 알았습니다. 문제점을 깨닫고 보니 언젠가부터 많이 맞기 시작하더라구요, 물론 어휘도 한몫했죠.
많은분들이 어휘는 마스터했다고 생각하셔서인지.. 어휘시간에도 잘 안오시고 그러셨는데 전 막판까지 어휘에 목숨걸었습니다. 시험보기전날도 어휘 3000개를 복습했습니다.
어휘뿐만 아니라 마지막까지 모든 수업에 다 출석하려 끝까지 노력했습니다.

전 편입공부를 늦게 시작했기 때문에 가장 큰 비중을 뒀던 부분은 역시 어휘입니다.
남들은 11월이면 대충 어휘는 마스터 한다는데 전 11월부터 시작했으니까요..
어휘공부는, 물론 어휘책에 있는 어휘암기공부도 중요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저의 노트활용을 많이했습니다. 독해든 Logic이든 뭐든 모르는 어휘 투성이니까요.
제가 복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매일 보는데, 안외워지면 이상하겠죠..? ^^
사실.. 어휘가 미리 되었다면... 이라는 푸념도 스스로 많이했었습니다. 그러면 다른파트에 더 중점을 두었을수도 있었을테니까요.

어쨌든!! 정말 결론적으로 제가 깨달은바는, 자신만의 공부법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중 제가 자신있게 추천해 드릴수 있는건 철저한 예습,복습. 복습은 무한대로!!
학원수업은 따로, 내공부는 따로. 이렇게 하고계시다면 학원을 다니는 이유가 없습니다.
학원수업내용을 중점으로 해서 파생시켜 나간다고 생각하세요, 수업시간에 한문제라도 정확하게 100% 이해가 안된다면 질문하세요! (저도 질문 참... 많이 했었습니다.. ^^)

지금부터 준비하시는 학생들이라면, 10개월뒤, 학원에서 배운 모든 것을 철저한 복습으로 다 자기것으로 만드셨다면, 어느 대학의 문도 두드리면 바로 열릴것이라고 전 확신합니다.

상담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