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표신아 - 서강대 독어독문 2014-12-10
안녕하세요 서강대학교 독어독문 12학번 표신아입니다.

우선 저를 늘 생각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그리고 큰 기쁨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저에게 자신감을 주시고, 아빠처럼 상담해주시는 존경하는 이재현선생님 감사합니다.

편입을 마음먹게 된 동기는 전문대를 다니면서 제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했고, 학교를 다니면서도 제 과와 관련지어 취직하고 싶지 않았고, 더 많은 것을 경험해보고, 호텔과 외국기업에서 일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고 미래에 더 나은 저의 미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찾던 중에 편입이라는 길을 알게 되었어요.

저는 초반에는 어휘와 문법위주로 공부를 하고 중반부터 막판까지 독해와 라직위주로 공부했어요. 그리고 막판에는 독해위주로 공부를 했어요. 그래서 막판으로 갈 수록학교를 다니며 시험을 볼 때 느낀 것은 독해에 자신이 생겼답니다.

우선 문법을 말씀드릴게요. 처음에 편입 문법을 접할 때 이렇게 복잡한 걸 어떻게 하지 했는데 이재현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쉽게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고, 처음 기본을 다진 영역이 되었죠. 다른 타 학원 선생님들 문법 온라인강의를 들어봤는데 역시..문법은 싹슬이 이재현선생님이 최고예요!

선생님의 문법수업은 명료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아직도 생각나요.
동사에 밑줄 접속사에 세모!!! 별표 1000개!! 잊지 못할 것 같네요.

저는 이재현 선생님이 짜주신 계획대로 했어요. 초반에 맨투맨 종합영어로 기본을 다지고, 학원문제집이나, 기출문제 그리고 각종 학원프린트문제를 풀면서 틀린 문제는 모두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정리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오답노트가 두툼한 것이 3권이 되더군요.

막판에 문법은 제가 정리한 오답노트와 학원교제인 마라톤문법과 1200제만 봤어요.
정말 신기했던 것은 편입시험을 보면서 문법문제에서 정말 선생님이 별표1000개!! 강조하신 것은 정말 다 나왔습니다.
제가 서강대학교에서 문법문제가 4-5문제 나왔는데 정말 1문제를 30초안에 풀었답니다.
전부 이재현 선생님이 강조한 것이 나와 고민하지 않고 바로 풀 수 있었어요.

어휘는 거로voca와 학원교제를 병행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어휘는 무한반복이 최고인 것 같아요. 김샘이 수업시간에 어휘를 빨리 외울 수 있게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원동의어자료도 쉽게 볼 수 있게 되어 정리할 때 좋았습니다.

논리완성은 특별히 문제집을 사서 풀진 않았고, 학원교제와 기출문제 푼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어휘와 독해가 된다면 논리완성도 자연히 된다고 생각해요.

독해!! 저에겐 독해가 항상 걸림돌이었어요. 모의고사를 봐도 독해 때문에 점수가 도무지 오르지 않아서 고생했어요. 루디선생님의 독한독해는 정말 최고예요!!
끊어 읽기!! 제가 가장 많이 고생하고 또 가장 많이 자신 있게 된 부분 이예요.
독해공부를 하면서 루디샘이 배경지식을 말해주는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또 공부에 대한 욕구도 강하게 생기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루디샘 감사합니다.
독해는 끊어 읽기에서 시작해서 막판으로 갈수록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아요.
답에 대한 근거를 찾고 푸는 연습도 중요하구요. 기출문제 진짜 많이 풀어봤어요.
그리고 저는 독하게 하는 것을 좋아해서 학원에 8시30분까지는 와서 초반에는 밤10시까지
공부하고 집에 갔고 막판 갈수록 11시30분까지 공부하고 집에 갔어요.
모의고사를 못 봐도 절대 집에 가지 않고 학원에 있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와 학원수업 모의고사 빠지지 않는 것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전 기출문제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 구해서 풀어봤어요. 문법, 독해, 라직 예습은 정말 중요합니다. 예습은 꼭 하세요!!

편입을 준비하면서 좌절했던 순간도 정말 많았고, 너무 많이 힘들어서 펑펑 울었을 때도 많았습니다. 아직도 생각이 나요. 독해성적이 오르지 않아 이재현 선생님께 상담하면서 서러워 울었던 기억이... 상담했을 때 이재현선생님이 “영어를 즐겨라~!!”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이재현 선생님은 저에게 편입영어 공부이외에 좋은 말도 많이 해주셨어요.
다시 한 번 저에게 큰 멘토가 되어주신 이재현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편입을 준비하면서 사람의 의지력 하나만으로도 모든 것을 할 수 있구나..라고 많이 느꼈어요. 정말 힘든 편입공부였고, 시련도 많았기에 합격의 기쁨이 더 큰 것 같아요.

결국 저는 서강대 숙명여대 홍익대 국민대 덕성여대 광운대학교를 합격했고, 최종적으로는 서강대학교 독어독문학과에 들어갔습니다.
서강대학교에 대해서 전적대가 좋지 못하거나 학점은행제일 경우 떨어진다고들 하는데
제가 전적대가 전문대이고 학점은행제예요. 전적대 스펙이나 학점은행제가 좌우한다기보다는 영어와 면접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서강대 면접 준비 할 때 이재현 선생님이 정말 많이 도와주셨어요. 면접자세, 자기소개서등..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려요.
편입시험이 끝났을 때 가슴에 손을 대고 정말 후회 없이 열심히 공부했다면..... 합격이라는 말이 보상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편입은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해요. “눈부신 유혹을 이기면 눈부신 성공을 맞이하리라”
제가 편입준비하면서 이 문구를 항상 다짐했답니다!!

부족한 합격수기 읽어주신 분들 감사하고 편입준비 하시는 분들 정말 열공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상담신청 닫기